청주공고, 우수 학생 일본 해외체험학습 실시
- 글로벌 리더로서의 견문을 넓히는 계기 마련 -
청주공업고등학교(교장 김경희)는 16일(목), 학교생활 우수 학생 7명을 선발해 해외 연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지난 13일(월)부터 16일(목)까지 3일간 일본 됴쿄 일대로 해외 체험학습을 다녀왔다고 전했다.
이번 체험학습은 ▲기본 소양(성적, 출결, 봉사 활동) ▲전공 능력(자격증 취득, 전공 프로젝트 참여) ▲인문 소양 능력(독서, 외국어 능력, 인문 프로젝트) ▲교내 대회 참가 및 입상(나의 꿈, 나의 비전 발표대회 등) 등 다양한 기준에서 우수한 역량을 지닌 학생들을 선발했다.
학생들은 스즈키 기공(기계 부품 및 장비 회사) 견학, 일본 과학 미래관(기술 및 정보 과학관)의 관람을 통해 일본의 산업 기술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다이버시티, 도쿄 임해공원, 아사쿠사 관음사, 나카미세도리 등을 방문하여 일본의 문화를 경험했다.
전기제어과 1학년 김태건 학생은 “융합 으뜸 인재상 선발기준 덕분에 목표와 세부계획을 세워 학교생활을 열심히 할 수 있어 좋았다.”며, “훌륭한 선배들과 친구들 사이에서 대표로 선발되어 해외 체험학습을 할 수 있어 뿌듯하였고, 견문을 넓히는 기회가 되었다.”고 전했다.
김경희 청주공업고등학교장은 “이번 경험을 통해 학생들의 시야가 확장되어 교육적인 효과를 얻을 것이며, 진로 선택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하며, 해외 연수에 이점에 대해 강조했다.
한편, 청주공업고등학교는 다양한 국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꿈과 열정을 지원하고 있으며, 학생들이 국제 이해력과 현장 경험을 지닌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