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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충북교육청,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 인증 현판식 개최

  • 자료제공 총무과 민원기록팀
  • 보도일자 2025/01/10
  • 조회수453
  • 작성자 충북교육소식 관리자
  • 등록일2025.01.11.
  • 연락처 043-290-2522
충북교육청,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 인증 현판식 개최 이미지1
충북교육청,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 인증 현판식 개최 이미지2

 

충북교육청,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 인증 현판식 개최

- 개청 이래 최초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 인증 획득 -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윤건영)10(), 도교육청 민원실에서 <국민행복민원실 인증 현판식>을 가졌다.

국민행복민원실은 행정안전부 주관 지자체, 교육청, 특별지방행정기관 등을 대상으로 민원 환경 및 민원서비스 등 4개 분야 7개 지표 25 항목을 4단계 심사를 거쳐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우수기관을 선정한다.

인증기간은 지난해 121일부터 2027년 말일까지 3년이다.

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은 이날 개청 이래 처음으로 획득한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 인증에 대해 축하의 말을 전하고, 현판식 행사 후 민원실을 방문하여 민원 담당자들의 고충 청취와 민원 현안에 대해 소통하며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지난해 자체적으로 제작한 민원 응대 교육 <친민정음> 원격콘텐츠 사례 동영상을 시청하고 상황별 특이민원 대응 요령에 대한 유연한 대처 방법 및 민원담당자의 역량 강화 교육에 더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일 것을 당부하였다.

이어, 윤건영 교육감은 이 자리에서 국민행복민원실 선정은 그간 충북 도민에게 더 나은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공감하고 다가가며, 민원 해결 및 제도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 결과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도민에게 믿음과 감동을 주는 행복 민원실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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