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1. 1.자 지방공무원 인사발령
충청북도교육청은 2024. 1. 1.자로 부이사관 1명, 서기관 2명, 사무관 10명, 6급 23명, 7급 이하 33명의 승진인사를 포함한 456명 규모의 일반직공무원 정기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인사로 명예퇴직, 퇴직준비교육, 휴직 및 복직, 교육부 파견, 타시도 전출 등에 따른 지역 간 순환전보와 상위직급 결원 충원을 위한 승진임용이 이루어졌다.
2024. 12. 31.자로 명예퇴직을 하는 이종수 교육도서관 관장의 후임으로 학생수련원 이상래 서기관이 지방부이사관으로 승진임용되어 교육도서관 관장으로 보임된다.
한편, 관리자로서의 리더십, 업무추진 실적, 경력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4급 지방공무원으로 2명을 승진임용하였으며, 5급 지방공무원으로 10명을 승진임용했다.
[4급] ▲이원일(교육시설과장) ▲이정원(학생수련원 학생수영부장)
[5급] ▲김창식(공보관) ▲임미경(체육건강안전과) ▲진영자(노사정책과) ▲박은정(총무과) ▲윤미영(제천고) ▲방지영(진천고) ▲박준붕(충북반도체고) ▲청주총무과 최은성(충청북도학교안전공제회 파견) ▲문수경(중원교육문화원) ▲유재성(교육시설과)
특히, 시설 및 안전관리분야의 전문성이 필요한 교육시설과장에 기술직 서기관을 배치함으로써 조직 내 소수직렬의 사기진작, 시설사업 및 안정적 조직 운영을 도모할 수 있는 방향으로 추진했다,
충북교육청 관계자는 “인사 사전예고제·인사상담·전보내신제 등을 운영하여 객관적이고 투명한 인사행정을 추진하고 있으며, 개인의 여건과 직무능력, 기관의 특성과 희망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적재적소에 인재를 배치함으로써 직장 내 원활한 업무 환경을 조성하고자 노력했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