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공고, 현대엘리베이터와 승강기 전문가 양성 지역연계교육과정 수료식 실시
충주공업고등학교(교장 장영)는 4일(수), 현대엘리베이터(본사) 조재천 대표이사(CEO)와 지역연계교육과정 운영을 1년간 운영하고, 참여한 충주공고 전기전자과 학생들을 47명을 대상으로 지역연계교육과정(승강기 교육)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수료식에는 이정훈 충주교육장, 현대엘리베이터 조재천 대표이사를 비롯한 충북교육청과 현대엘리베이터의 관계자와 학부모가 참석하여 전국 최초의 승강기 전문가 양성을 위한 첫발을 내딛은 지역 인재들의 성장을 응원하였다.
아울러, 현대엘리베이터는 학생들이 승강기 전문가로 성장을 격려하기 위해 지역연계교육과정 최우수학생 2명을 선발하고 표창장과 부상을 수여하였다.
장영 충주공업고등학교장은 “이번 수료식은 우리 학생들이 승강기 전문가의 진로를 개척할 수 있는 큰 희망과 성장해 나갈 수 있는 길을 만든 쾌거라 확신한다.”며, “학교와 현대엘리베이터, 지역사회, 더 나아가 국가의 발전에 이바지하는 직업인으로 세계적인 기술을 보유한 승강기 전문가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엘리베이터 지역연계교육과정은 전국 최초로 학교장 신설교과서로 승인받은 <엘리베이터설치기술> 교과서를 활용해 현대엘리베이터 미래인재아카데미에 학생들이 승강기를 직접 보고 배울 수 있도록 운영하였으며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하고 전문적인 승강기 이론, 실습 교육을 1년간 운영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