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도서관, 언제나 책봄 ! 12월 북큐레이션 사서추천 도서 30권 선정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교육도서관(관장 이종수)은 한 해를 정리하는 12월을 맞아 사서추천도서 키워드를 <마무리>로 정하고, <2024년 우리가 사랑한 책들>이란 주제로 12월의 사서추천 도서 30권을 선정하였다.
어린이의 문학적 상상력을 무한히 키워주는 초등학생 추천도서로는 서로 다른 모습이지만 함께라서 의미 있음을 보여주는 ▲긴긴밤(루리 저, 문학동네) ▲5번 레인(은소흘 저, 문학동네) ▲무례한 친구가 생겼어요(크리스티나 퍼니발 저, 리틀포레스트) ▲할머니의 용궁 여행(권민조 저, 천개의바람) ▲친구의 전설(이지은 저, 웅진주니어) 등 10권을 선정했다.
청소년을 위한 추천도서는 15세 작가가 청소년기의 상실과 우울, 삶의 의미를 직접 그린 ▲시한부(백은별 저, 바른북스) ▲순례주택(유은실 저, 비룡소) ▲죽이고 싶은 아이(이꽃님 저, 우리학교) ▲비스킷(김선미 저, 위즈덤하우스) ▲아기 판다 푸바오(에버랜드동물원 저, 시공주니어) 등 10권을 선정했다.
학부모, 교직원 등 성인을 위한 추천도서는 2024년 노벨 문학상을 수상한 한강의 대표작인 ▲채식주의자(한강 저, 창비)를 비롯하여 ▲이처럼 사소한 것들(클레어 키건 저, 다산책방) ▲도둑맞은 집중력(요한 하리 저, 어크로스) ▲작은 땅의 야수들(김주혜 저, 다산책방) ▲퓨처셀프(벤저민 하디 저, 상상스퀘어) 등 10권을 선정하였다.
이종수 교육도서관장은 “한 해를 마무리하고 새해를 준비하는 12월을 맞아 올해 사람들에게 사랑받은 책 중에서 아직 읽어보지 못한 추천도서를 읽으며 뜻깊은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서추천도서는 교육도서관 유튜브(https://www.youtube.com/@충청북도교육도서관)를 통해서도 볼 수 있다.
기타 사항은 교육도서관 지식정보기반과(☎043-267-4590)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