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제일고, 2024 교육기부 모델학교 선정
- 교육기부를 활용한 심리정서 안정프로그램으로 학업 스트레스 해소 -
제천제일고등학교(교장 김경태)는 2023년에 이어 2024년도 교육기부 모델학교로 선정되어 강원충청권 교육기부 거점지원센터인 상지대학교와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되었다.
선정 후 첫 번째 프로그램은 4일(월)에 실시된 심리정서 안정프로그램 <병속의 화원>이다.
테라리움을 활용하여 학생들이 학업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자연친화적인 환경을 통해 심리적 안정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학생들은 직접 테라리움을 제작하며, 자연에 대한 이해와 감성을 키우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오는 26일(화)에는 ㈜콜텍으로부터 전자 드럼을 현물로 기부받아 음악을 통해 학생들과 함께 나누는 예술 창작 프로그램도 계획 중이며, 프로그램을 통해 음악적 역량을 발휘하고 창의성을 개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제천제일고는 교육기부 모델학교 선정을 통해 학생들이 정서적 체험을 통해 감수성을 기르고, 학교에서 배운 내용을 생활 속에서 적용하며 지역사회에 대한 관심을 갖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김경태 교장은 “학생들이 교육기부 모델학교 프로그램을 통해 정서적 안정과 창의력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