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초등 권역별 맞춤형장학 역량 강화 워크샵 개최
- 모든 학교를 특별하게! 모든 학생을 빛나게! -
□ 청주교육지원청(교육장 손기준)은 4월 16일(화)에서 4월 17일(수) 까지 2일간 관내 공·사립초 연구부장 92명을 대상으로 2024. 초등 권역별 맞춤형장학 역량 강화 워크샵을 개최하였다.
□ 청주 관내 공․사립초 92교를 8개 권역화하여 2그룹으로 나눠 그룹별로 본 워크샵을 진행중이다.
□ 이날 워크샵은 2024년 충북교육 핵심정책 내용을 소개하고, 「실력다짐충북교육」 5대 핵심정책별로 청주교육지원청의 추진방향에 대한 현장 이해를 돕고, 교육과정, 수업, 평가, 학교생활기록부 각 영역별 주요내용을 안내하여 모든 학교를 특별하게, 모든 학생이 빛날 수 있는 특색중심 학교교육 운영을 지원하였다.
□ 청주는 먼저 2024. 초등교육 현장지원단을 적극 활용하여 청주교육지원청 단위 맞춤형 연수를 운영하고, 온마을 배움터에서 ‘어디서나 운동장, 공부하는 학교, 언제나 책봄’을 각 학교가 알차게 운영함으로써 모두의 다채움을 통해 실력다짐충북교육을 내실있게 실현해나가고자 한다.
□ 또한 학교규모가 비슷한 권역별 학교간에 맞춤형 자율장학을 상시 네트워크로 활성화하여 모두의 성장 중심 교육과정 운영, 생각을 키우는 학생참여형 수업, 배움을 피드백하는 학생평가에 대한 활발한 소통과 협의를 통해 학교교육력 제고 및 교사 성장을 적극 지원하고자 한다.
□ 손기준 교육장은 “앞으로도 교사의 성장을 위한 맞춤형 연수를 통해 학생들이 실력을 키우는 충북교육을 실현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