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교육지원청, 2024. 새학년 교육과정 준비기간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 특색 중심 교육과정 운영으로 모든 학생을 빛나게! -
□ 청주교육지원청(교육장 손기준)은 1월 29(월)~30일(화) 2일간 관내 국․공․사립 초등학교 연구부장 94명을 대상으로 2024년도 새학년 교육과정 준비기간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 이날 워크숍은 2024년 청주 주요업무계획 안내를 시작으로 충북교육 10대 핵심정책을 설명하고, 각 학교현장에 교육정책이 내실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안내하였다.
□ 또한, 단위학교의 새학년 교육과정 준비기간 운영 사례를 발표하고, 학교발전 자체진단 교육공동체 실습과 관계형성 연수를 통해 2024년에는 ‘교육과정’ 중심의 특색있는 학교교육과정 운영을 활성화하는데 주력하였다.
□ 이와 연계하여 학교의 교육비전과 교육목표를 바탕으로 각 학년마다 특색중심 학년교육과정 교육활동을 구조화하여 운영함으로써 학교의 특성화․다양화를 꾀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 연구부장 역량 강화에 집중하였다.
□ 특히 본 워크숍 연수를 통해 2024년에는 맞춤형 학업성취도 자율평가 및 다채움 활용 진단평가 실시로 각 학교가 학생의 기초학력 성장을 위해 내실을 기하도록 하였다.
□ 손기준 교육장은 “청주교육지원청은 2024년에도 모두의 성장을 지원하는 학교지원 중심의 교육행정을 더욱 내실화하여 각 학교의 특성과 여건, 학생의 필요에 맞는 특색있는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모든 학생이 빛날 수 있는 맞춤형 성장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